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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Tools/Cinema 4D

Cinema 4D 파동효과 주는 법

by 콩-남울 2023. 9. 3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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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플레인 생성 - Rectangle Spline 생성 : Extrude : 길이 조정 : 클로너 생성 : 원하는만큼 갯수와 간격 조정 - 방향 조절이 필요하면 Spline을 회전할 것

2. 클로너 클릭된 상태에서 Plain Effector 생성 : Parameter : P. Y 높이 조정 나머지는 0 : 스케일은 원하는 만큼 조정 (유니폼스케일 아니어도 상관 X)

3. Fields Tab : Torus Field 생성 - Torus Radius로 키프레임 잡아 애니메이션 주기 - 크기나 두께 조정 - Delay 생성 - Decay 생성

4. 클로너 클릭된 상태에서 Random Effector 생성 : Parameter : P. Y 높이 조정 나머지는 0 : 스케일은 유니폼 스케일로 조정

5. Fields Tab : Torus Field 생성 - Torus Radius로 키프레임 잡아 애니메이션 주기 - 크기나 두께 조정 - Decay 생성

6. Plain과 Random Effector를 여러번 복붙해서 원하는 간격의 파동 만들기

7. Area Light 생성 - Cloner 생성 : Radial Mode : 갯수 3개 : 각도를 Transform과 Coordinate에서 조정 후 위로 올려주기


루핑 애니메이션 만드는 법

첫 싸이클을 제외한 나머지중에서간격에 맞춰 앞뒤 간격의 여유프레임 1프레임씩을 주고 렌더링을 걸면 루핑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음

근데 재질 적용하는건 왜 나는 블랜더가 안먹히지..?

반반 나뉘어서 검은색 금색이 들어가야 하는데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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