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모든 수치는 원하는 느낌에 따라 조정할 것
1. 치토스 모양 만들기
- 펜툴로 치토스 가지 만들기(여러 갈래로 나뉘는 모양의 경우 스플라인을 따로 만들고 Connect object로 하나의 Spline을 만들면 됨)
- Displacer 하위종속 - Global Scale 10 - Height 1 (자글자글한 모양)
2. 치토스 모양 밑작업
- Volume Builder 상위종속 : Voxel Size 0.02 : Radius .2 : Density 20
- Random Field를 Volume Builder 하위종속 : Mode : Union : Radius 0.09 : Surface Threshold 0.5 : Cration Space : Object Below
- Random Field : Fields Tab : Scale 4% : Remapping : Inner Offset 20 : Contour : Mode : Curve : 조정
- Random Field의 Threshold를 미세하게 조정해서 원하는 느낌 내기
- SDF Smooth 적용 (면이 부드럽지 않으면 Voxel Distance 수치 높이기)
- 전체적인 두께 조정은 Volume Builder : Spline : Scale Along에서 그래프로 원하는 모양 만들기
- Volume Mesher 상위종속 - Displacer 복제해서 메셔에 하위종속 : 수치값을 조정하고 Strength를 이용해 자글자글한 모양을 만들어 주어야 함 (아마 이게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한 바삭한 느낌을 좌우하는게 아닐까 싶음)
- Null로 한번 묶어주고 Smoothing을 널의 하위종속 - Remesh : Mesh Density : 5%
- Connect Object 시키고 Origin은 숨겨두기


3. 카메라와 조명 세팅하기
- Camera 생성 : Focal Length 80mm - Background : Override : Color 색상 변경
- Dome Light : 빛이 오는 부분을 오브젝트에 맞춰두고 Background 끄기
- Area Light : Intensity 3%, Key Light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빛을 주고싶은곳을 정하고 Dome Light의 회전값을 이용해 적절히 조정
- Render Setting : Output : 1080 * 1080
이게 내가 만드는건 하나도 안어려운데 20분짜리 강의를 4시간 걸린 이유가 노드가 정말 어렵다
뭐 노이즈를 이거저거 엄청 섞어서 만드는데 왜..? 싶어서
이것저것 바꿔서 했다 망해서 다시 따라해보고 하다보니 지나치게 오래 걸린듯..
근데 내 치토스 왜 저렇게 눅눅해보여..? 비오는날 습기 가득 머금은 개봉한지 오래된 치토스 같음
재질적용 편에서 다시 연습하면서 문제를 알아내 봐야지..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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