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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Tools/Cinema 4D

Cinema 4D + Redshift 후라이드 치킨(Feat. 치토스 응용)

by 콩-남울 2023. 9. 6.

 

 

기본 형태 잡기 / 적용 순서 / 치킨 형태 완성

 

1. 치킨 형태 만들기

 

  • 캡슐 생성 - Segments 갯수 늘리기 - Bulge 적용 - 수치값을 조정하며 원하는 모양 잡기 
  • Connect to Object + Delete - 레이어대로 적용 (치토스 1편 참고)

*실제 크기를 기반으로 만들어 캡슐 크기를 15cm 정도로 잡음

 

 

Cinema 4D + Redshift 치토스 만들기 Part.1

*모든 수치는 원하는 느낌에 따라 조정할 것 ​ 1. 치토스 모양 만들기 ​ 펜툴로 치토스 가지 만들기(여러 갈래로 나뉘는 모양의 경우 스플라인을 따로 만들고 Connect object로 하나의 Spline을 만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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치토스 재질 적용 / 시즈닝 된 치킨..? / 2번 재질 노드

 

2. 치킨 재질 적용

  •  재질을 위와같이 연결하고 수치값 조정 : 모든 Maxon Noise는 FBM을 사용함
  •  원래 1번 사진처럼하고 옛날통닭으로 끝내려 했으나 욕심이 생겨 후라이드 치킨 느낌을 내기위해 재질을 새로 만듦 (치토스 2-3편 노드 상단의 색상쪽 참고해서 만듦)

 

 

Cinema 4D + Redshift 치토스 만들기 Part. 2 (재질편)

​ 1. Color Layer Base Color / Layer 1 만들기 ​ Standard Material 생성 : 위와 같이 노드 만들기 : 위와 같이 노이즈를 조절하기 (Noise는 둘 다 FBM 사용) : Base Ram 그래디언트 바 : 검은색 95%, Layer 1 Ramp 그래디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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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inema 4D + Redshift 치토스 만들기 Part. 3 (최종)

1. Diffuse 컬러 만들기 Maxon Noise / Ramp / Color Mix / Color Layer(앞으로 02번이라고 부를 예정) 생성하고 위와같이 노드 연결 시켜주기 Layer 2 Mask Noise를 복제해서 Type : Luka로 변경 - 위와 같이 조정 - Ramp : G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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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lakes Layer / 가시 치킨 / 텍스처 노드

 

3. Flakes 만들기

 

  •  스피어와 큐브에 Segments를 주고 Displacer로 다양한 모양 만들기
  • Cube의 경우 Subdivision Surface를 적용. 안하면 2번 사진처럼 먹다가 입안 다 너덜너덜해질 느낌이었음
  •  텍스쳐는 위와 같이 만들면 됨 (대부분의 Maxon Noise는 FBM을 사용하였고 치토스 재질과 거의 비슷함)
  • Displacement의 경우 너무 자잘해서 크게 눈에 띄지 않기에 제거하였고 범프는 없으면 너무 밋밋해서 넣음

 

 

 

최종 완성본

범프 없는 튀김옷 / 범프 있는 튀김옷

 

 


하..!

부족한 실력이지만 그래도 시린이에게는 엄청나게 만족스런 결과물이다ㅠ

매일 따라만하기 바빠서 최근에 '스스로 잘 해낼 수는 없을까?'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치킨으로 조금 성취감을 얻었다!

강의보고 새로 만들다가 포기한 작업물이 999999개 정도 되는것 같은데 마음이 너무 앞선게 문제였던듯..

다음번엔 기름에 튀겨지는 치킨으로 만들어봐야지 *ㅎ-ㅎ*

 

아 근데 나는 사실 저 날이 선 튀김옷이 더 맘에 들긴 하는데..

뭐랄까 훨씬 바삭한 튀김옷 같다해야하나?

입안이 죄다 헐어버릴 비주얼인게 흠이지만ㅠㅋㅋㅋㅋㅋ